이지W로 잔류 농약으로부터 해방되다.
안녕하세요 새벽 공장입니다. 오늘은 조금 신기하실 수 있는 제품을 소개하겠습니다. 오늘 소개해 드릴 제품은 바로 초음파로 과일을 세척하는 La VERRSHA의 'Easy-W'입니다.
모습이 익숙하시죠? 어디서 많이 본적이 있는 물건이죠? 네 안경점에서 보셨을 것입니다. 소니케이터라고도 불리는 장비인데 안경점에서는 안경을 깨끗하게 세척하기 위해 구비해 놓습니다. 이 장비는 실험실에서도 많이 사용하는데, 주로 비커에 담긴 용액등을 잘 섞거나 고르게 분산시키는 데 사용합니다.
초음파는 주파수가 20kHz 이상인 파동을 말합니다. 수중에 초음파가 발사되면 수축과 팽창이 반복적으로 일어나면서 전파가 됩니다. 전파가 되면서 초음파 에너지가 증가하면 물 분자 사이의 응집력이 파괴되면서 수중에 수천만개의 작은기포들이 발생과 소멸을 반복하게 됩니다. 이러한 현상을 공동현상 (Cavitation)이라고 하는데, 이 현상에 의해 세척이 이루어집니다.
처음에 이 기기를 과일세척에 사용한다니 정말 획기적으로 생각이 되었습니다. 무엇보다 소니케이터를 가정에 들인다니… 너무나도 솔깃해서 장기간 할부로 홈쇼핑을 통해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채소와 과일에 있는 잔류 농약과 이물질을 제거 할 수 있고, 다양한 생활 용품과 주방용품, 그리고 육류와 어패류의 손질에도 이용이 가능합니다.
이지더블류로 상추를 세척한 모습, 상추는 일일이 씻기 어렵지만, 이지 더블유가 있으면 간편하다.
모드는 야채 과일 곡류 설거지 등 4가지 모드가 있습니다.
각각 소요되는 시간은
야채 5분, 과일 7분, 곡류, 9분, 설거지 12분 입니다.
이지더블유의 장점
l 다양한 용도의 사용
-식재료는 물론 다양한 도구들을 세척할 수 있어 좋습니다.
l 단순히 물에 씻는 것 보다 효과적인 세척 효과
-제조사의 실험치의 따르면, 이지더블유로 세척 후에는 잔류 농약이 전혀 남아있지 않다고 합니다. 안심하고 믿을 수 있는 훌륭한 기기입니다.
l 심리적 안정감
-과일을 먹다보면 제대로 씻은 건지 심리적으로 불안할 때가 있는데, 확실히 안심하고 먹을 수 있게 되는 것 같습니다.
l 배수 튜브가 달려있어 사용 후 물 제거 편리
바닥에 튜브를 탈부착 할 수 있어 손쉽게 싱크대로 물을 보낼 수 있다.
-물이 담긴 수조는 상당히 무겁습니다. 다행이 하단부에 물을 쉽게 뺄 수 있도록 호스를 연결할 수 있어 싱크대로 바로 물을 버릴 수 있습니다. 물이 가득 차 있는 수조는 매우 무거우니 저처럼 싱크대 근처에 이지더블유를 배치하여 사용하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물을 빼실 때는 욕조 처럼 바닥에 있는 고무 마개를 제거하시면 됩니다.
이지더블유의 단점
l 공간을 많이 차지함
-가로 세로 너비만 31 cm, 47 cm로 꽤나 큰 사이즈를 자랑합니다. 과일을 넣고 세척하려면 이정도 크기는 되어야합니다. 하지만 공간을 너무 많이 차지해서 싱크대가 좁아지는 건 아쉽네요. 제품 자체의 단점이라고 하기 보단, 감수해야만 하는 단점이 되겠습니다.
l 특유의 소음
-안경점에서 안경 세척기를 사용해 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l 세척이 힘듬
-부피가 크고 무거워서 세척하기 부담이 됩니다. 구조 상 입구도 넓어서 닦기는 매우 쉽지만 행구기가 힘듭니다.
l 방울 토마토 등 무른 과일이 물러질 수 있음
-방울 토마토를 과일 모드로 세척했는데 다소 물러졌습니다. 과일의 종류에 따라 시간을 조절하는 것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l 시간 조절 모드의 부재
-시간을 마음대로 설정할 수 있는 모드가 없는 것이 아쉽습니다. 5, 7, 9, 12분 이외에 다른 시간은 설정할 수 없습니다. 수동으로 중간에 끄거나 추가로 가동시켜주는 작업을 해야해서 번거롭습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