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rmatory AZULENE RESCUE GAUZE PAD 리뷰
재작년부터 화장품업계에서 열풍이었던 패드 종류, 코스알엑스 핌플패드 열풍이 아마 시작이었던 것 같다. 그 뒤로 지금은 다양한 브랜드에서 다양한 종류로 패드를 선보이고있다. 에센스의 종류도 가지각색이고, 패드의 종류도 정말 가지각색이다. 얼라이브랩이라는 브랜드에서는 DIY패드(자신이 사용하는 토너, 클렌징워터, 에센스 등으로 직접 만들어 사용할 수 있도록 공병에 화장솜패드만 넣어서 5,000원에 판매중이다.2018.4.27.기준) 까지 나올정도이니 말 다했다.
패드종류의 화장품은 일단 통에서 토너 혹은 에센스 혹은 클렌징워터가 묻혀져있는 패드를 꺼내서 바로 사용할 수 있으니 간편해서 인기를 끌었던 것 같다.
필자 또한 화장품에 관심이 많아 코스알엑스 핌플패드 열풍이 한참일 때, 즉, 처음 선보이고 나서 대중들에게 알려지기 시작했을 무렵 구매해서 사용해 보았다. 편리함은 정말 그 어떠한 화장품도 따라올 수 없을 정도로 좋았지만, 성분이 안맞았던 이유인지, 피부에 좁쌀이 올라오고 볼부분이 울긋불긋해져서 한통을 다 사용하지 못했었다. 그 뒤로 패드에 대한 안좋은 기억 때문에 패드종류의 화장품은 사용하지 않았었다. 그런데, 요즘 환절기 미세먼지 때문에 더욱 예민해진 터라 피부 진정에 관심이 많았는데, 더마토리에서 피부 진정 성분을 넣어서 선보인 거즈패드가 정말 좋다는 댓글들을 보고 혹시나 하는 마음에 소셜에서 세일가로 구매하게 되었다.
관련 포스팅
후면에는 진정 성분인 아즐렌에 대한 설명이 나와있다.
제품의 후면에는 고대 그리스인들도 사용했다는 설명 과 함께 시카케어성분인 아즐렌에 대한 설명이 나와있다.
그럼 지금부터 더마토리 레스큐 거즈 패드의 장단점에 대해 작성하고 사용기를 마무리 하겠다.
더마토리 거즈 패드의 장점
정말 촉촉하다. 오후에 거즈패드로 3개정도를 이용해서 피부를 잘 닦아준 후 아무것도 바르지 않고 바로 쿠션파데를 피부에 올려도 정말 파데가 피부에 찹찹 잘먹을 정도다. 정말 부드러운 면으로, 한쪽은 정말 까칠한 면으로 되어있어 입술각질제거할 때 까칠한 면으로 문질러주면 효과가 좋다.
화장솜 팩으로 사용하기 매우 편리하다. 이것은 거의 모든 패드의 장점이 아닐까 싶다.(성분에 따라 화장솜 팩으로 이용 못하는 경우도 있을 것이니, 자신이 가지고있는 패드의 성분을 꼭 확인하시길 바란다.)
이것은 장점이자 단점인데, 에센스의 양이 정말 많아서 흘러내릴 정도이다. 안에 들어있는 거즈패드를 다 사용하고 나면 새로운 솜을 넣어서 사용해도 될 정도이다.
더마토리 거즈 패드의 단점
패드가 정말 작다. 필자 손이 매우 작은 편인데도 불구하고 사용하기 불편할 정도였으니 말다했다. 진정이 목적인데 피부 진정에는 아무런 도움을 받지 못하였고, 오히려 매일 사용하면 좁쌀이 올라와 2~3일에 한번씩만 사용한다.
에센스의 양이 너무 많아서 거즈 패드를 꺼낼 때마다 에센스가 뚝뚝 떨어진다. 패드를 꺼낼 때 에센스를 잘 털어내고 꺼내야 할 것 같다.
모든 사람들이 좋다고 하는 화장품도 자신에게는 안맞을 수 있으니, 화장품 구매할 때는 꼭 미리 테스트를 해보거나, 자신에게 안 맞는 성분이 있는지 반드시 확인하는 것을 생활화 하는 것이 중요하다. 필자의 리뷰는 참고만 하고, 구매 여부는 본인이 제대로 판단하여 결정하길 바란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