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롱기 전기 토스터 기능 설명 및 사용 후기
안녕하세요 새벽공장입니다. 오늘은 제가 얼마전 선물로 받은 토스터기에 대해 작성해보려고합니다. 기능이 한정적인 소형가전인 토스터기 치고는 꽤나 비싼 가격을 자랑하는 고급 기기이고, 워낙 유명한 제품이라 쉽게 리뷰를 찾아 보실 수 있는 제품입니다.
이제부터는 깔끔하게 소항목으로 나누어 리뷰해보겠습니다.
디자인
아이보리색에 아날로그 감성을 지니면서 직관적인 디자인이 정말 마음에 들었습니다. 한 번에 2개의 식빵을 요리할 수 있습니다. 제가 예전에 사용하던 저가형 토스터기와는 다르게 손잡이가 달린 뚜껑까지 들어 있는 세심한 디자인입니다. 버튼들도 곰돌이가 생각나는 짙은 갈색으로 예쁘게 통일 되어있고 단순 사각형이 아닌 곡선 모양의 디자인이 아주 깔끔합니다.
기능
- 사용 방법
- 왼쪽 아래의 다이얼로 원하는 굽기에 따라 6단계로 되어있는 다이얼을 맞춰 줍니다.
- 원하는 모드가 있다면, 오른쪽의 버튼으로 원하는 모드를 선택합니다 (복수 선택도 가능합니다.)
- 가운데의 작동 레버를 내려 작동을 시작합니다
작동 레버를 내리시면 이렇게 식빵 크기에 딱 맞게 열이 가해집니다.
- 6단 세기 조절 (굽기 강도)
총 6단계로 충분히 원하시는 기호대로 굽기조절을 할 수 있습니다.
- 베이글 (BAGEL)
안쪽의 열선만 작동하게 하여 한쪽 면만 굽습니다.
- 디프로스트 (DEFROST)
해빙기능으로, 얼린 빵을 토스팅하는 기능입니다. 별도의 해빙 시간을 주어 토스팅 시간을 늘리는 기능을 합니다.
- 리히트 (REHEAT)
굽기 정도에 상관 없이 일정 시간 후에 작동을 멈추는 기능입니다. 빵이 식어서 데우기만 원하시거나 일정 시간으로 요리하시고 싶으실 때 사용합니다.
- 캔슬 (cancel)
빵이 너무 많이 구워진다 싶으면 이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가운데의 레버를 억지로 올리시면 안됩니다.
이제 장단점으로 넘어가 볼까요?
장점
- 세련되고 직관적인 디자인
- 부스러기 받이가 있어 떨어진 빵가루 제거에 용이
- 슬롯 덮개가 있어 기기 내부에 먼지가 쌓이는 것을 방지할 수 있음
- 6단계의 굽기 강도 조절 가능
- 베이글, 해빙 기능 제공 + 두가지 이상의 모드 동시 작동 가능
단점
- 연이어서 요리할 경우 잔열로 인해 더 많이 구워질 수 있음 (리히트 기능으로 요리할 시)
전반적으로 평가하자면 필요한 기능을 모두 갖춘 아주 훌륭한 토스트기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개인적으로 매우 만족합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