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제품 리뷰/세탁 용품

시드물 드럼용 천연세제 사용 후기

by 사양모아 2018. 5. 21.

시드물 드럼 세탁기용 천연 액체 세제 사용 후기 리뷰 


피부의 고향 시드물에서 구매하다.

오늘은 필자가 아끼고 사랑하는 브랜드인 시드물의 색다른 제품에 대해 리뷰해보려고 한다. 바로 드럼과 일반 세탁기에 모두 사용할 수 있는 시드물 피부를 사랑하는 천연세제이다. 성분을 중시하는 시드물 제품 답게, 기존의 세제의 독한 성분 대신 순한 성분 위주의 성분 배합이 돋보인다. 용량은 2.5L이고, 성상은 중성이다. 오늘은 시드물 세제의 특징을 알아보자

시드물 천연세제 사용기


시드물 피부를 사랑하는 천연세제의 특징 및 후기 


전성분 표기

대나무수, 판테놀, 소듐하이알루로네이트,라우릴글루코사이드,코코-글루코사이드,글리세린,소듐팔메이트,정제수, 내츄럴프로텍터 천연미생물억제 특허 성분, 소듐클로라이드

시드물 세제 용기 뒷면뒷 면의 내용을 참고하시길 바란다.

천연 성분의 중성 세제

시드물 액체 세제는 천연 성분 위주의 성분을 가졌다. 계면활성제 부터 식물 유래 계면활성제를 사용한 것이 돋보인다. 필자가 지난 번에 리뷰 했던 라운드어라운드 입욕제에서 사용한 계면 활성제와 비슷한 성분이다. 일반적인 액체세제들과 같이 중성의 성상을 띄기 때문에 드럼세탁기용으로도 적합한 녀석이다.

6 Free: 건강을 위한 세제

시드물 천연 세제는 6 Free 원칙을 내새웠다. 6 프리는 방부제, 형광증백제, 인공색소, 인공향료, 인산염, 표백제를 사용하지 않았음을 뜻한다. 식스프리라는 단어 만으로 성분의 순함을 표현하기에 충분하다. 덕분에 안전기준에 적합해 우려 제품에 속하지도 않는다.

일반 세탁기, 드럼 세탁기 겸용

드럼세탁기는 반드시 전용 세제를 사용해야한다. 시드물 천연세제는 드럼 세탁기에서 사용이 가능하다. 필자는 현재 드럼 세탁기를 사용하고 있는 데, 안심하고 사용하는 중이다. 물론 일반 세탁기에서도 사용 가능.





재구매 의사 

이미 재구매 중이다. 질리기 전 까진 이 제품을 계속 사용할 것 같다. 시드물 천연세제 제품만 사용하다 보니 세제에 대한 고민은 완전히 덜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