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쳐 SC2 스팀 청소기 1달동안 사용하고 작성하는 사용기
안녕하세요 새벽공장입니다. 오늘은 독일의 유명한 청소기업 카처에서 생산하여 판매하는 스팀청소기에 대해 리뷰하겠습니다.
알프레드 카쳐라는 발명가에 의해 창시된 기업입니다. 1930년대부터 시작한 역사가 오래된 기업이고 전세계에서 청소장비 연속 판매 1위의 타이틀을 가진 아주 훌륭한 기업입니다. 그 이름에 걸맞게 제품의 품질도 아주 우수하구요.
색상은 병아리가 생각나는 노란색이구요. 가벼운 소재를 써서 전반적으로 가벼운 편입니다. 전선은 넓은 영역을 커버하기에 충분한 것 같습니다. 카처 SC2 스팀 청소기를 사용하면서 가장 놀라웠던 점 중 하나는 전선이 빠져도 잠시동안 구동이 가능하다는 것이었습니다. 왜 그런지 알아보니, 물을 미리 가열 해 놓고 분사하는 방식이라 즉, 스팀을 어느정도 충전해 놓고 사용하는 방식이기 때문입니다.
이 점을 더욱 분명하게 확인할 수 있는 부분은 카처 SC2 스팀 청소기의 물 부분을 열면 가스가 빠져나가는 소리가 납니다. 이 소리는 사용 후 1주일 뒤에 열어도 들을 수 있어요. 스팀이 저장되어 있기 때문에 이런 소리가 나는 것 입니다. 카처 SC2 스팀 청소기가 자랑하는 또 다른 강점은 다양한 청소 키트가 적용가능 하다는 점 입니다. 저는 가장 기본인 극세사 걸레만 사용하고 있습니다만, 틉새청소는 물론 유리창을 닦을 수 있는 키트까지 존재한다고 합니다.
최근 청소 장비들을 많이 구매하고 있는데, 현재는 매일 샤오미 로봇 청소기를 돌리고 일주일에 한 번 코드제로 A9으로 청소를 하고 카처 SC2 스팀 청소기로 청소를 돌려주고 있습니다.
코드제로 A9에 대한 리뷰는 지난 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요
2018/03/05 - [전자기기 리뷰 /가전제품] - LG 코드제로 A9 1개월 사용기
그럼 이제 카처 SC2 스팀 청소기의 장단점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카처 SC2 스팀 청소기의 장점
ü 가벼움
물통과 핵심 부품은 본체에 있기 때문에 힘이 많이 들지 않는 구조입니다. 스팀청소기나 전동 물걸레 청소기는 무거워서 손목에 무리가 많이 가는데, 이 청소기는 정말 가볍게 청소할 수 있어요.
ü 매우 강력한 분사력
분사 버튼을 누르면 아주 강력하게 증기가 발사됩니다. 전기 밥솥에서 나오는 증기처럼 매우 강력하게 증기가 분사됩니다. 지금까지 사용했던 스팀청소기와는 차원이 다른 분사력입니다.
ü 분사량 조절 가능
손잡이를 누를때만 분사가 되기 때문에 사용하시면서 분사량을 어느정도 컨트롤 할 수 있습니다.
ü 다양한 키트가 적용 가능하여 다양하게 청소 가능
별매품 혹은 홈쇼핑으로 구매시 다양한 키트가 제공되는데, 사진에서 보이는 극세사 걸레 외에도, 소파, 침대를 위한 패브릭 걸레, 기름 때, 찌든 때를 위한 원형솔, 파워 노즐, 터보 분사 노즐, 유리창 청소 노즐, 텍스타일 노즐이 있어 거의 모든 부분을 커버할 수 있습니다.
ü 5중 안전 시스템
안전캡, 과열방지, 과전압, 분사잠금장치, 물부족 자동 전원 차단의 5중 안전 시스템을 제공합니다.
ü 넉넉한 물탱크 용량
1L의 물탱크 용량이 있어 넓은 집을 청소하기에 충분합니다.
ü 합리적인 전기 소비 시스템
코드가 빠져도 일정 시간 동안 작동이 됩니다. 그래서 코드가 닿지 않는 부분도 어느 정도 커버가 가능합니다. 코드가 빠진 상태로 그냥 청소하면 되니까요.
카처 SC2 스팀 청소기의 단점
ü 손아귀가 아픔
청소를 하려면 계속 손잡이를 쥐고 있어야 하기 때문에 손이 아픕니다. 별도의 고정장치가 있는지는 아직 발견하지 못했습니다. 셀프 주유소에서 주유하실 때 손이 아픈 것과 같은 이치입니다.
ü 큰 부피
일반 스팀 청소기보단 아무래도 공간을 많이 차지합니다.
ü 선 정리
역시 거치가 문제입니다. 전선을 감아서 보관하는게 불편합니다. 저는 본체의 손잡이 부분에 전선을 돌돌 말아서 보관하는데 미관상 안 좋고 매번 불편합니다. 일반 진공청소기처럼 전선이 내부로 들어갈 수 있었으면 편했을 것 같습니다.
이상 카처 SC2 스팀 청소기의 리뷰를 끝마치겠습니다.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 개인적으로 강력 추천합니다.
댓글